지리산황금나무는 국내최초 체리 농촌교육농장입니다. 체리 수확체험, 산딸기 수확체험 뿐아니라 천연발효 빵(제빵)체험, 케익, 쿠키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 그 외 커피체험과 각종 공예체험도 가능하답니다. 가족체험, 단체체험 그리고, 교육농장 수업과 자유학년제 직업체험도 진행합니다.
지리산황금나무의 베이커리 브랜드인 [빵뚜와네뜨] 이름으로 주말에는 주말빵집을 오픈하며, 유러피안빵과 일본식 탕종식빵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.
@ 100% 전남구례의 밀벗, 앉은뱅이 통밀(진주 금곡제분소)을 사용합니다. 국산 밀가루에 대해 알아갑니다. @ 효모의 발효 원리를 따라 르뱅(천연발효종), 사전반죽(풀리쉬)을 사용하여 반죽을 만들며 하룻밤 저온숙성합니다. @ 우리밀과 함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를 만들고자 노력합니다. 함양군에서 재배된 팥, 지리산 자락에서 재배하고 진주 금곡제분소의 앉은뱅이 통밀등 우리농민,우리 농산물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. +어떠한 첨가제나 계량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우리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줄 수 있는 재료들로 직접 만들며 제대로 된 공정을 지킵니다. 지역 아이들의 간식을 함께 고민합니다. +시골에서 아이들과 텃밭을 가꾸며 안심 먹거리, 더 나아가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며 쓰레기가 덜 생기고, 환경에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는 사업 방식을 고민해 갑니다.